인천공항택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페이스박 조회 1회 작성일 2021-05-17 00:34:43 댓글 0

본문

힘들게 짐 들고 가지 마세요! 공항 배송 서비스 '꿀팁' / YTN

[앵커]
휴가철이 절정으로 치달으면서, 인천공항에도 여행객들이 가득한데요.

해외여행 준비할 땐 짐 싸고 이동하는 게 일이죠.

요즘은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다고 합니다.

김현아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기자]
동남아시아로 1주일 동안 휴가를 떠나는 이이슬 씨!

홀로 여행인데도 옷이며 물놀이용품이며 이것저것 챙기다 보니 여행 가방이 금세 한가득 찼습니다.

김치나 간단한 반찬들 챙기기도 쉽지 않은데,

최근에 등장한 공항 배송으로 큰 짐을 덜었습니다.

[이이슬 / 서울 한남동 : 요즘 같은 날씨는 너무 더워서 반찬을 좀 가져가면 상할까 걱정인데 그런 게 없어서 좋고요. 또 짐도 너무 많아서 번거로웠는데 그런 것도 없어서….]

평소 퇴근 모습과 똑같지만, 오늘은 집이 아니라 공항으로 갑니다.

금요일 저녁 출발해 주말을 여행지에서 보내는 이른바 '밤 도깨비' 여행을 가는 겁니다.

여행 가방은 하루 전, 집 앞 픽업 서비스로 공항에 보내 놔 몸만 움직이면 됩니다.

[최인영 / 직장인 : 제가 금요일에 퇴근하고 주말에 여행을 갔다 올 건데, 회사에 캐리어를 가지고 가자니 좀 눈치가 보이고 집에 갔다 오자니 시간상으로 촉박한 부분이 있어서 공항에서 바로 찾는 게 그 점이 좋은 것 같아요.]

멀티어댑터나 국제학생증 등도 깜빡했다면, 출국 전날까지 주문해 공항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원래 공항배송 서비스는 외국인 관광객의 가방을 공항 또는 호텔로 옮겨주는 정도가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해외 여행객 3천만 명 시대가 성큼 다가오면서 내국인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YTN 김현아[kimhaha@ytn.co.kr]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2_20180804055018414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알고 있으면 너무나도 유용한 인천공항 무료 서비스 TOP5 [꿀팁]

방구석TV 구독하기 : https://goo.gl/CejKMX
구독하시면 좀 더 빠르게 여행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방구석TV입니다^^ 오늘은 전 세계 1위인 인천공항이 제공하는 편의시설 서비스 중 알고 있으면 너무나 유용한 꿀팁들을 소개해 드릴 텐데요, ※단, 소개할 서비스 들은 항공사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시기별, 공항사정에 따라 변동이 될 수 있을 수 있으니 이용 시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 공항 혼잡도 검색
네이버 검색 창에 ‘인천공항혼잡도’ 라고 검색하시면, 실시간으로 출국장 대기인원과 시간대별 예상 승객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공항에 도착하기 전 어느 곳이 빠를지 파악 한다면 좀 더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이용해 보세요!

두 번째. 셀프 체크인
탑승수속을 빠르게 하고 싶은 분들은 셀프 체크인을 이용하여 오랜 시간 줄을 서지 않고 빠르게 탑승 수속을 끝낼 수 있는데요, 체크인 카운터마다 키오스크(이용자에게 효율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무인 종합정보안내시스템.)를 이용해 좌석 배정 및 탑승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키오스크 옆에는 안내요원이 상시 대기하고 있어 어르신 분들도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셀프체크인이 가능한 항공사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델타항공, KLM네덜란드항공, 에어프랑스, 중국국제항공, 중국남방항공, 유나이티드항공, 아메리칸항공, 캐세이퍼시픽, 터키항공 등 총 14개입니다.

* 셀프 체크인 주의사항 : 비자가 없는 나라(일본, 동남아 등)로 출국 시 가능하며, 항공사에 따라 사용가능 국가가 상이합니다.

세 번째. 무료샤워시설
무료 샤워시설은 탑승동과 면세지역 4층에 위치해 있는데요, 환승객들에겐 무료로 샤워키트가 제공되며 1인당 30분씩 이용 가능하지만
일반 이용객은 오천원 미만의 비용이 발생하니 참고하세요!

네 번째. 짐 무료 보관소
겨울에 동남아 등 따뜻한 나라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입고 온 두꺼운 외투 때문에 골치인데요, 이럴 땐 이런 외투를 맡아주는 항공사의 외투보관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현재 외투보관서비스를 운영하는 국내항공사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이 있고 이용 시 당일 탑승권을 보여주시면 두 곳 모두 1인당 1벌에 한해 최장 5일간 무료 보관 가능합니다. 또한 기간 연장 시에는 하루 최대 대한항공 2500원, 아시아나 2000원정도의 요금이 추가되니 참고하세요!

대한항공 외투 보관 장소는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지하 1층에 위치한 한진택배 코트룸 서비스 전용 카운터이며 아시아나항공은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 지하 1층 서편 끝에 위치하 '크린업에어'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여행 후에는 같은 장소에서 보관증을 제시 후 외투를 찾을 수 있으니 보관증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외투보관은 평일 8시~20시, 주말 8시 ~18시까지 보관 및 수령이 가능합니다!(시간 외에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섯 번째. 무료 수면실 (24시간 무료)
애매한 시간에 공항을 도착해 수면이 필요하시다면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4층 서편과 동편에 마련된 수면실을 이용하세요. 침대형 소파와 안마의자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버튼을 눌러주세요^^

[다큐3일] 지하철노인택배 72시간 - 아버지의 황혼 (1/2)

2014.06.29 방송 다큐멘터리 3일

#kbs다큐 #다큐멘터리3일 #지하철택배 #노인택배
#신도림역

... 

#인천공항택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14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vh2brdx71amwe.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